보잉 주가 및 실적 : 보잉(BA)은 2024년 3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결과를 보고할 예정입니다. 이 회사는 국제기계 및 항공우주노동자협회(IAM)의 작업 중단과 상업용 항공기 및 방위 부문에서 발생한 비용 부담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번 실적은 10월 23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보잉은 178억 달러의 매출과 주당 순손실 9.97달러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업 현금 흐름은 약 13억 달러의 손실이 예상되며, 분기 말 기준 105억 달러의 현금 및 유동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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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의 전략적 결단
보잉의 CEO인 켈리 오트버그는 “단기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장기적인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중요한 전략적 결정을 내리고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향후 주요 분야에 대한 투자와 직원 지원,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차대조표를 안정적으로 관리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상업용 항공기 부문: 비용 증가와 생산 지연
보잉의 상업용 항공기 부문은 특히 777X 및 767 프로그램에서 30억 달러의 세전 이익 비용을 인식할 예정입니다. 777-9는 2026년, 777-8 화물기는 2028년에 인도될 예정이며, 이에 따른 비용은 26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일정 지연은 IAM 작업 중단과 비행 테스트 지연으로 인한 인증 절차의 재평가에 기반한 것입니다.
또한, 767 화물기 생산 마무리로 4억 달러의 추가 비용도 발생할 예정입니다. Commercial Airplanes 부문의 3분기 매출은 74억 달러, 영업 이익률은 -54.0%로 예상됩니다.
방위, 우주 및 보안 부문: 프로그램 지연과 비용 증가
방위, 우주 및 보안 부문 역시 여러 프로그램에서 20억 달러의 세전 비용을 인식할 예정입니다. T-7A 프로그램은 생산 계약 비용 증가로 9억 달러, KC-46A 프로그램은 IAM 작업 중단의 영향으로 7억 달러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문은 3분기 매출 55억 달러와 영업 마진 -43.1%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잉 주가 및 실적에 관한 글을 마치며
보잉은 3분기 실적에서 상업용 항공기와 방위 부문 모두에서 큰 비용 부담을 안고 있으며, 작업 중단과 프로그램 지연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잉은 향후 장기적인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를 통해 이 어려움을 극복할 계획입니다. 이에 대한 실적 발표는 보잉 주가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